본문 바로가기
사회경제 커먼뉴스

부산 엑스포 PT 영상. 싸이, 카리나, 조수미...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11. 29.

부산 엑스포 PT 영상 혹평

불철주야 고생했지만, 결과는 탈락했다.

준비한, 도와준, 고생한 사람들에게 안타깝지만,

세금으로 만들어진 탈락의 책임도 그들이다.

 

세계 KPOP 축제가 된 국제박람회

그런데 진짜 탈락 이유를 눈치보고 망설이는 것 같다.

지난 잼버리 사태에서 우리는 국제적으로 너무나 많은 것을 잃었다.

29표는 그나마 이 혹평 KPOP으로 얻은 것.

119표는 잼버리로 잃은 것은 아닐까..

 

 

 

PT는 어필이다.

일단 2030년 미래를 준비하는 미지의 미래가 많이 보이지 않는다.

호소하려는 기승전결에 인류와 평화와 기술과 교류를 위한 에너지가 들어 있지 않아보임.

 

엑스포에서 가장 중요한 도시..

명확하게 한국속에 부산이라는 메타포가 잘 강조되지도 않는다.

대부분 유튜브와 넷플릭스에서 히트친 컨텐츠로 말아올린 느낌.

현대, 삼성 등은 이걸 원한 것은 아니였을 것이다.

 

전체 PT 내용에는 나온다고 볼 수 있다 적절하게나마..

그런데 요약, 홍보적인 엑기스에는 그런게 없어 보인다.

사우디의 오일 머니를 넘기에는 어차피 힘들고, 망해버린 잼버리 이미지에 마이너스도 많고

다들 힘들었을 것이라고 생각은 됨..

고생들 하셨수무니다.

 
 

부산의 2030 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 계획이 무산된 가운데, 국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한국 유치위원회의 최종 프레젠테이션(PT) 영상에 대한 혹평이 나왔다.

한국은 28일 오후(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이시레몰리노에서 열린 제173회 국제박람회기구(BIE) 총회에서 가장 먼저 최종 경쟁 PT에 나섰다.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 한덕수 국무총리,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박형준 부산시장, 나승연 부산 엑스포 홍보대사가 연사로 나섰다.

약 20분간 진행된 PT는 약 33초 분량의 영상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영상은 가수 싸이의 히트곡 ‘강남스타일’을 시작으로 소프라노 조수미와 지휘자 정명훈 등 유명인사들이 차례로 나서 ‘유어 초이스(Your Choice)’를 외쳤다.

 

또 K팝 가수들이 연이어 등장하면서 “부산 이즈 레디(Busan is ready)”를 말하는 동시에 기호 1번을 상징하는 검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

 

끝으로 가수 싸이와 배우 이정재 등이 ‘온리 원 초이스!(Only one choice)’를 말하며 부산 불꽃놀이 영상과 함께 PT가 마무리됐다.

 

영상을 두고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부산에 대한 특별한 메시지도 없이 타이틀만 반복하는 영상 편집과 컨셉 자체가 촌스럽다는 의견이 많았다.

특히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배경 음악으로 사용한 것에 대해 누리꾼들은 “엑스포가 강남에서 열리는 줄 알겠다”, “언제적 강남스타일이냐” 등의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지난 2012년 7월 발매된 곡이다.

다른 누리꾼들은 “요즘 대학생들도 저렇게는 안 만든다”, “꼰대들이 의견이 들어간 게 분명하다”,“세금을 어디에 썼냐” 등의 비아냥을 쏟아내기도 했다.

한편 이날 2030 엑스포 개최지 선정 1차 투표에는 총 165개국이 참여했다.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가 119표를 획득하며 최종 엑스포 개최지로 선정됐으며 부산은 29표를 얻었다.

 

 

 

 

황의조 태극마크 박탈. 불법촬영 혐의 벗을 때까지..

축구협회 결정. 황의조 '성행위 불법촬영 혐의' 벗을때까지 국가대표 선발 않기로 1월 아시안컵 출전하려면 그 전에 불기소 처분받아야.. 판단 잘한 것 같다. 황의조 결백하다면 확실하게 싸우도

news.memebro.kr

 

1인분 12만원 한우집, 한동훈 법카

이정재, 한동훈 회동, 온라인 논란 확인 화제가 됐던 한동훈 법무부 장관과 배우 이정재의 지난 주말 저녁 만남이 온라인에서 ‘특수활동비’ ‘김영란법’ 등의 논란으로까지 번지고 있다. 한

news.memebro.kr

 

불공정거래 종목 편출 (공매도 금지시점)

거래소, 대표지수 구성종목 변경 코스피200·코스닥150·KRX300 편입 편출 재구성 확정 한국의 주식 거래에 불법 공매도 최전성기를 이뤘던 시절을 보냈다. 잡지도 못하고 잡으려고도 하지 않다가

news.memebr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