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어볼만한 스토리

부자들이 탈출하는 나라 순위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12. 8.

부자들이 "못 살겠다" 탈출하는 최악의 나라 

가장 부자의 수가 많은 사회주의 중국이 단연 1위 

한국이 7위, 일본이 10위

부자들이 가장 많이 떠난 나라 순위

 

최근 부자들이 가장 많이 이탈한 나라는 어디일까?

한 미국 매체가 집계한 바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부자들에 대한 금융 규제와 간섭이 강해진 중국이 1위를 차지했다.

아시아 국가 중에선 한국과 일본도 각각 7위,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부자가 탈출하고 싶은 나라 7위 한국

"한국은 지난 수십년간 폭발적으로 성장하며 가장 부유한 아시아 국가 중 하나로 발전했다"

"생활 거주 비용이 더 낮은 국가로 이동하고 싶어하는 백만장자를 다수 만들어냈다"

10위인 일본에서 부자가 이탈하는 이유로는

"높은 생활비용, 인구과밀, 정부 규제"

"일본 부자들의 엑소더스(대탈출)를 양산하고 있다"

매체는 지방 소멸 현상을 완화하기 위해 일본 정부가 도쿄도를 떠나는 이들에게 현금을 지급하고 있다고 전하기도 했다.



거주 국가를 이탈한 부자들은 대체로 세금과 금융 규제가 더 적은 나라로 옮기는 것으로 보인다.

매체는 "중국을 떠난 부자들은 기업 납세에 관대하고, 금융 규제가 적고, 안정적인 시장이 존재하는 곳으로 대거 이동한다"라고 했다.

 

 

한국과 일본은 생활 비용, 인구 과밀, 규제가 원인

중국은 정부 간섭·금융 정책 등 원인

 

나만 아니면 되아~ 이따가 탕후루 먹어야지~

 

'공동부유' 등 최근 중국의 정책이 부자들에게는 부정적으로 받아들여진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의 경우 '제로 코로나' 시절 강력한 방역 정책, 홍콩·대만 등과의 갈등, 시진핑 주석이 3연임 확정 전후로 밀어붙인 일명 '공동부유' 정책 기조 등이 부자가 이탈하는 주된 이유로 꼽혔다.

매체에 따르면 부자가 이탈하는 경우는 대체로 정부 규제와 법적·정치적 불안정성 등 때문이다. 축적한 자산을 이용해 여러 사업을 벌이는 부자 입장에선 정치적으로 안정된 국가가 유리하기 때문이다.

실제 순위권에 이름을 올린 국가들은 대부분 최근 전쟁 등 극심한 정치적 불안을 겪었다.

대표적으로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뒤 서방의 경제 제재, 정치적 혼란 등을 겪고 있는 러시아가 있다.

 

 

공동부유??

모두가 부자이면 행복할 수가 있나??

너보다 내가 부자여야...

 

 

 

 

아내 둔기살인 대형로펌 변호사, 검사출신 국회의원 아들

한국인 미국변호사 긴급체포 대형 로펌 출신의 한국인 미국 변호사가 아내를 둔기로 살해한 사건이 일어난 가운데 해당 인물은 전직 다선 국회의원의 아들로 밝혀졌다. 아내 둔기로 살해한 대

news.memebro.kr

 

스페이스X '한국 정찰위성' 발사 (풀영상)

스페이스Ⅹ의 발사체 ‘팰컨9’과 함께 우리 군의 정찰위성 1호기를 탑재한 미국 우주기업 스페이스Ⅹ의 발사체 ‘팰컨9’은 한국시간 2일 오전 3시 19분(현지시간 1일 오전 10시 19분) 캘리포니아

news.memebro.kr

 

게임업계 사상검증, 성인지감수성 조사

오랜만에 콘진원이 업무다운 업무를 하는 느낌 효율이 얼마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시도는 좋다고 생각된다. 내년 게임업계·이용자 실태조사에 관련 항목 조사 추진 전문가 논의 후 최종 확정

news.memebro.kr

 

테라·루나 '권도형' 미국으로 송환

한국 아닌 미국 송환. 몬테네그로 법무부 밝혀 몬테네그로 당국이 테라·루나 사태를 일으킨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를 미국으로 송환할 것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정통한

news.memebr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