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경제 커먼뉴스

정자 50% 감소한 이유 밝혀졌다

by archivememe 2023. 11. 19.

'고개 숙인 남성' 억울...

지난 50년 동안 전 세계 남성들의 정자 수가 50%가량 감소한 것은 식품 속 살충제 때문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 버지니아주 페어팩스의 조지 메이슨대학의 공중보건대 학장 멜리사 페리 연구팀은

"정자 수 감소는 여러 요인이 있을 수 있지만 우리가 먹는 음식에 남아 있는 유기인산염과 N-메틸 카르바메이트 등 살충제가 정자 수 감소와 강력히 연관된 것으로 보고 있다"

고 밝혔다.

 


이 연구 결과는 환경보건저널(Environmental Health Perspectives)에 같은 날 발표됐다.
유기인산염은 세계에서 가장 자주 사용되는 화합물 중 하나로 신경가스·제초제·살충제의 주요 성분이며 플라스틱 및 솔벤트 제조에도 사용된다.

 

페리 교수는 "사람들이 유기인산염에 폭넓게 노출돼 있다"고 말했다.
N-메틸 카르바메이트는 뇌와 신경계를 손상시켜 곤충들을 죽이는 것으로 다양한 밭 작물 및 과일·채소들을 위한 살충제를 만드는데 사용된다.

이 연구 결과에 대해 유타대학교 의대 외과 및 비뇨기과 교수 알렉산데 파스투차크 교수는

"이러한 살충제들이 가임 능력, 특히 남성들의 생식 능력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했다.

 

한편 다른 연구에서는 정자 수 감소 원인으로 '잦은 휴대전화 사용'이 지목되기도 했다.
스위스 제네바대와 스위스 열대 및 공중보건 연구소가 2005년부터 2018년까지 18~22세 남성 2886명을 조사해 발표한 연구 결과 하루에 20회 이상 휴대전화를 사용한 고사용 실험군은 저사용 실험군보다 정자 수치에 문제가 발생할 확률이 21%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럼 으따가 집으늣냐구요

 

정기적으로 휴대전화를 사용한다고 답한 실험군의 경우에도 세계보건기구(WHO) 기준치보다 낮은 정자 농도를 나타낼 가능성이 30% 증가했다. 이 연구를 발표한 연구진은 "상의 주머니 등 하체 주변에 휴대전화를 두지 않으면 정자에 미치는 영향이 줄어든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극정 마십쇼..

꽈추형님이 돈가스 먹으면 좋아진다고 하셨음.

 

 

 

 

 

스트리머 빛베리 사건, 범인은 남편

가위로 머리카락 자르고 감금·폭행. 범인은 남편 BJ 빛베리(천예서)를 감금, 폭행한 범인이 남편으로 밝혀졌다. JTBC '사건반장'에서는 트위치 스트리머와 유튜버로 활동하는 '빛베리'(본명:천예

news.memebro.kr

 

정주영 회장이 60대에 낳은 숨겨진 딸들

고 정주영 회장이 60대때 낳은 숨겨진 딸들 첨 만났을때 고등학교 갓 졸업한 20살... 둘째딸을 낳을 당시 여자는 20대, 정주영 회장은 67세 ??? 왓??? 워낙 여색이 많기로 유명한 기업인이지만, 대충

news.memebro.kr

 

남현희, 본인 소유 들통 전 벤틀리 매각 시도

벤틀리 소유주 남현희씨는 펜싱 전 국가대표 남현희(42)씨가 전 연인 전청조(27)에게 선물 받은 고가의 외제차를 일찍이 매각하려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전씨의 사기 혐의가 드러나는 시점에

news.memebr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