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가뉴스 스타뉴스

'기생수 : 더 그레이' 넷플릭스 (원작과 차이점)

by protocall 2024. 3. 6.

넷플릭스 기생수 : 더 그레이

연상호 감독이 연출한 '기생수: 더 그레이'가 내달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기생수: 더 그레이'는 인간을 숙주로 삼아 세력을 확장하려는 기생생물들이 등장하자 이를 저지하려는 전담팀 더 그레이의 작전이 시작되고, 이 가운데 기생생물과 공생하게 된 인간 수인의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 

 

 

기생수 원작과 차이점

기생생물이 인간의 뇌를 장악해 신체를 조종한다는 기발한 상상력과 철학적인 메시지로 30개 이상의 지역과 국가에서 누적 판매 2천 5백만 부 이상을 기록한 이와아키 히토시의 만화 '기생수'를 원작으로 하고 있다.

 

원작의 주인공 이즈미 신이치에 해당하는 인물은 정수인인데 성별이 여성으로 변경되었다.

주요인물로 소개되는 설강우, 최준경의 인물 설정으로 볼 때에 원작의 세계관만 일부 차용한 스토리 예상.

원작에서는 이즈미 신이치의 오른손에 오른쪽이가 기생했으나, 정수인의 얼굴에 기생하는 것으로 변경되었다.

 

 

론칭 포스터를 공개했다.

 

 

 

공개된 포스터에서는 하늘에서 떨어지는 정체불명 기생생물들의 포자가 시선을 끈다. 인간들을 향해 떨어진 포자는 인간에게 침투해 다양한 형태로 변모하는 모습으로 심상치 않은 사건의 시작을 알린다. 그리고 그 한가운데에 얼굴 한쪽이 변형되어, 기생수의 촉수가 뻗어 나가고 있는 수인(전소니 분)의 모습은 그가 어떻게 기생수와의 기묘한 공생을 하게 된 것인지 궁금하게 한다.

 

 

인간도 기생수도 아닌 변종으로서 수인이 어떻게 생존해 나갈지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여기에 '인간들 사이에 완벽하게 파고들어라'는 카피는 한국에 파고든 기생생물로 인해 누가 인간이고 누가 기생수인지 모를 상황 속에서 벌어질 이야기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기생수: 더 그레이'는 서양 고유의 좀비를 한국적인 맥락 하에 재탄생 키며 K-좀비 열풍과 함께 글로벌 히트를 기록한 연상호 감독이 인간에게 침투하는 기생생물을 소재로 선보일 새로운 차원의 크리처 장르물로, ‘한국에 기생생물이 떨어지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라는 그의 상상력에서 출발했다.

 

 

원작자인 이와아키 히토시 작가는 "무엇보다 새로운 이야기라는 점에서 두근거렸습니다. 원작자이면서 동시에 놀라움과 감동을 맛보는 한 명의 관객이기도 하기 때문에 원작 만화가 일본에서 영상화됐었을 때 생각했었는데요, 저에게 원작 만화는 자식이고, 애니메이션과 실사 영화는 손자와 같은 느낌입니다"라며 "제 개인의 수작업으로 작은 방 한 칸에서 태어난 것이 자식이고, 그 자식이 세상으로 나가 많은 사람들의 지혜와 경험, 기술을 만나 탄생한 것이 손자입니다.

 

이번에 한국에서도 손자가 태어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그리고 그것이 다른 장소를 무대로 한 새로운 이야기라는 점에서, 제 상상을 훨씬 뛰어넘는 세계로 안내해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기생수는 인간에 대한 섬뜩한 고찰의 메세지를 가지고 있다.

 

 

 

한국의 장르 마스터 연상호 감독은 “만화와 애니메이션을 공부하던 시절 만화의 교본과도 같았던 기생수를 확장해서 영상화를 하는 것은 마치 꿈꾸었던 이상이 실현되는 것과도 같은 작업이었다”고 전해 전세계를 사로잡은 두 크리에이터들 사이의 충분한 존중을 통해 작품이 탄생할 수 있었음을 짐작하게 했다.

 

 

특히 칸영화제 감독주간에 초청된 '돼지의 왕'과 시체스국제영화제 애니메이션 부문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한 '사이비' 등의 애니메이션 감독이자 '지옥' 등 만화 원작을 실사화하는 작품에서 완벽한 비주얼 구현과 뛰어난 대중성으로 두각을 보였던 연상호 감독과 '개와 늑대의 시간' '나 홀로 그대' '괴이'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등을 집필한 류용재 작가가 공동 집필로 참여해 '기생수: 더 그레이'에 대한 기대감이 한층 더 증폭되고 있다.

 

 

 

구교환

킹덤: 아신전',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 영화 '모가디슈' 등 탁월한 캐릭터 소화력으로 대중을 사로잡는 구교환은 사라진 여동생을 찾기 위해 기생수를 쫓는 강우로 또 한 번 인상 깊은 연기를 선보인다.

 

이정현

화 '리미트' '헤어질 결심' '죽지않는 인간들의 밤' '반도' 등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자랑하는 이정현은 기생수 전담반 더 그레이 팀의 팀장이자 기생생물에게 남편을 잃고 오직 기생수 절멸을 위해 살아가는 준경으로 분해 전에 본 적 없는 강렬함을 전한다.

 

 

클라이맥스 스튜디오

참신한 소재와 높은 완성도로 화제를 모은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 넷플릭스 영화 '정이' '황야'와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 등을 제작해 전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와우포인트(WOW POINT)

한국, 미국, 일본 등 국내외에서 독창적인 로컬 콘텐츠를 활발히 제작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한국형 미스터리 스릴러로 주목받은 넷플릭스 시리즈 '선산'을 전세계에 공개했다.

 

 

 

 

32명 남자와 1명의 여자가 7년간 무인도에...'아나타한섬 여왕벌 사건'

아나타한 섬(Anataban Island) 무대는, 미크로네시아 북서부의 열도 마리아나 제도(Mariana Islands)의 일부로 아나타한 섬(Anataban Island)이라고 불리는 작은 섬이다. 아나타한 섬 여왕벌 사건 태평양 전쟁

news.memebro.kr

 

'지금 우리학교는' 시즌2 제작 확정

지금 우리 학교는 시즌 2 지난 2022년 6월, 넷플릭스 코리아는 ‘지금 우리 학교는 2’ 제작 확정을 발표했다. 공식 유튜브 채널과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짧은 길이의 영상을 공개하였으며, 영

news.memebro.kr

 

이탈 전공의 7000명 면허정지.. 의새챌린지와 용접공?

이탈 전공의 면허정지 절차 돌입 정부는 근무지를 이탈한 전공의 중 불이행 확인서가 징구된 7854명에 대해 면허정지 처분 절차에 돌입한다고 3월 4일 밝혔다. 부탁을 들어주는 정차로 가다간 더

news.memebro.kr

 

20년전에 저출산 대책을 예언하고 집중한 대통령

진짜 리더는 다르다. 약 20년 전 노무현 대통령은 이제 대한민국은 사회기반시설(SOC)에 투자를 줄이고, 사람에 투자해야 성장률을 높일수 있다며 사람에 투자하는 비전 2030 정책을 발표했었다.

news.memebr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