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경제 커먼뉴스

베트남서 한국인 패키지 관광객 사망

by archivememe 2023. 10. 27.

익스트림 스포츠는 적당히 즐기는 이상이 되면,사망 사고가 많다.

원숭이도 나무에서 떨어지는 법

 

모두투어, 임직원 등 위기대응팀 급파

외교부, 현장에 영사 급파 수습패키지여행 상품을 이용해 베트남으로 떠난 한국인 관광객 4명이 급류에 휩쓸려 숨진 가운데, 패키지 상품을 판매한 여행사 측이 사고 수습에 나섰다.

 

사망 사고 발생 일주일 전, 같은 장소에서 투어를 진행한 국내 유튜버가 공개한 현장 모습 (유튜브 '뚱열이형')

 

 

해당 패키지 상품 판매업체 '모두투어'는 21명 규모의 위기대응팀을 편성해 현지에서 대응에 나섰다. 본사 임직원 6명도 급파된 것으로 전해졌다.

또 모두투어 측은 매체에 기상 악화 등 문제가 있을 경우 모든 투어를 중단 조처하며, 전액 환불 처리된다고 전했다.

사고로 급류에 휩쓸린 오프로드 차량을 견인한 뒤 모습



사고는 전날(24일) 베트남 현지 매체 'VN익스프레스' 등의 보도를 통해 알려졌다. 매체에 따르면 베트남 중부 럼동성 달랏에서 한국인 관광객 4명을 태운 차량이 전복됐다.

당시 한인 관광객은 현지인 운전기사와 함께 계곡 사이 하천을 달리는 '오프로드 투어'를 즐기던 중이었다. 그러나 차량이 갑자기 불어난 급류에 휩쓸리면서 사고가 벌어졌다.

차량을 빠져나오지 못한 관광객 3명은 숨진 채 발견됐고, 운전기사와 남성 1명은 탈출했으나 병원 이송 중 남성도 숨졌다. 현지인 운전기사는 가볍게 다친 것으로 전해졌다.

사고가 발생한 하천 모습

 

현지 당국의 설명에 따르면 사고 전 해당 지역에서는 3일간 폭우가 내렸으며, 이로 인해 많은 양의 빗물이 흘러와 수위가 높아진 것으로 추측된다.

사고 직후 이 관광 상품 진행은 전면 중단됐다. 팜 민 찐 베트남 총리는 담당 부처 및 사고가 일어난 지역 당국에 구체적인 경위 조사와 수습을 지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찐 총리는 사고로 가족을 잃은 유족에 애도의 뜻을 전하기도 했다.

외교부는 현장에 영사를 급파해 필요한 조력을 제공할 예정이며, 유족 측과도 연락을 취하고 있다.

 

 

설운도 아내 벤츠, 한남동 식당 돌진 ㄷㄷ

10명 중경상 급발진 주장 25일 저녁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서 벤츠 승용차가 골목 상가로 돌진, 10명이 부상을 입는 사고가 발생, 사고를 낸 차량 운전자는 가수 설운도의 부인인 것으로 파악됐다.

news.memebr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