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가뉴스 스타뉴스

90% 대출받아 건물사던 류준열

by archivememe 2023. 11. 15.

90% 대출받아 건물사던 류준열

‘당시 여친’이던 혜리가 한 말

“더 이상 무리하게…”

 

 

 

배우 류준열과 혜리가 결별 소식을 전한 가운데 류준열의 과거 의혹이 재조명되고 있다.

13일 양측은 “두 사람이 결별한 게 맞다”고 결별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헤어진 이유와 구체적 시기 등은 사생활이라 알 수 없다”라고 전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두 사람의 결별 사유에 대해 과거 류준열의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된 것이 아닌가 추측했다.

지난해 류준열은 2020년 58억 원에 매입한 강남 건물을 매도하면서 40억 원 이상의 차익을 남겼다.

 

 

류준열은 지난 2020년 그의 모친 김모 씨를 대표로 한 개인법인 ‘딥브리딩’ 명의로 역삼동 땅(83평)을 58억 원에 매입했다. 이때 은행에서 매매가의 90%인 52억 원을 대출받았다.

 

이후 완공된 건물을 150억 원에 매도해 세전 60억 원, 세후 40억 원의 차익을 남겼다. 이에 일각에서는 ‘90% 대출받으려고 법인을 세운 거냐’는 목소리와 함께 빚테크를 이용한 부동산 투기 의혹이 제기된 바 있다.

 

 

류준열은 지난 2019년 영화 ‘돈’ 개봉 당시 돈에 대한 소신을 밝힌 바 있어 그의 부동산 투기 의혹은 팬들에게 큰 실망감을 안겼다.

 

그는 “돈보다 사람이 위에 있어야 하고 내 삶이 돈에 의해 좌지우지되는 것이 아니라 내가 돈을 좌지우지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며 “재테크로 돈을 벌고 수익이 나는 것이 많으면 많을수록 그쪽으로 일을 해야 한다고 하더라.

 

저는 그쪽보다는 아직 연기에 관심이 많다. 장담 못 하겠지만 건물주 기사로 뵐 일은 없을 듯”이라고 말했으나 그 후 1년 만에 건물주가 됐다.

 

건물로 돈좀 벌었슈.. 그게 왜유?

 

 

 

류준열, 강남 건물 40억 차익…대출 90% 받고 신축 지어 매도
 

 

2020년, 58억 원에 매입했다. (약) 24억 원을 들여 건물을 지었다. 그리고 2021년 9월 완공 후, 2022년 되팔았다. 매도가는 150억 원. 막대한 시세차익을 거뒀다.

 

 

배우 류준열이 빌딩 테크에 성공했다. 강남구 역삼동에 꼬마 빌딩을 지어 최소 40억 원 이상의 수익을 냈다. 부동산 투자 2년 만에 원금의 2배 이상을 벌어들였다.

 

류준열의 부동산 전략은 '레버리지' 투자다. 개인 법인을 설립, 대출을 '풀'로 일으켰다. 토지 담보로 1번, 신축 공사로 1번, 총 2차례 대출을 받았다. 한 마디로 '빚테크'다.

 

 

류준열은 지난 2020년, 개인법인 '딥브리딩' 명의로 역삼동 땅을 샀다. 매입가(83평)는 58억 원. 이때 은행에서 52억 원을 빌렸다. 매매가의 90%를 대출로 마련했다.

 

류준열은 바로 신축 공사를 진행했다. 단층 건물을 허물고 새 건물을 올린 것. 지하 2층 지상 7층 짜리 건물 공사였다. 이 과정에서 신축 자금 명목으로 약 17억 원을 빚냈다.

 

'빌딩로드' 신종엽 수석 팀장은 "새 건물 연면적이 1,013.35㎡(306.54평)다. 건축비를 평당 800만 원으로 잡으면 24억 (원) 정도. 공사비의 약 70%를 대출 받은 셈"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해 11월, 류준열은 강남 건물주가 됐다. 하지만 곧바로 시장에 던졌다. 이 건물은 1월, 150억 원에 팔렸다. 차익은 세전 60억, 세후 40억 원으로 추정된다.

 

신종엽 팀장은 "취득세, 공사비, 수수료, 이자 등의 비용을 제하고도 엄청난 수익을 거둔 매매"라면서 "아직 잔금 지급 및 등기 이전 등 마무리 단계가 남아있다"고 덧붙였다.

 

류준열은 지난 2018년 3월, 개인법인을 설립했다. 자신의 온라인(커뮤니티) 계정으로 유명한 '딥브리딩'을 간판으로 내세웠다. 해당 법인 대표는 류준열의 모친인 김 모씨다.

 

'씨제스' 관계자는 지난 23일 '디스패치'에 "류준열이 개인 수입 관리를 목적으로 법인을 설립했다"면서 "해당 법인에서 사진 전시회 등도 기획해 진행했다"고 밝혔다.

 

소속사는 건물 매입 배경도 설명했다. "강남에 건물을 지어 (친구들과) 의류 사업을 할 예정이었다"면서 "코로나19로 인해 사업을 보류, 건물 매각을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3년 적자전략 테무깡. 마비가 온 전세계 유통시장의 제재가 시작되었다.

'테무깡' 전세계 유통 초토화 “테무 신규고객 추천인 넣어주시면 8000원 즉시 입금해드립니다.” 국내 중고거래 SNS에는 테무 신규고객을 모집하는 게시글이 도배되어 있다. 신규가입후 24시간

news.memebro.kr

 

급강하 항공기 '보잉 787'(드림라이너) 한국에는 몇 대나 운항할까?

보잉787 한국에는 몇 대가 있나? 최근 자주 발생하는 보잉사의 비행기의 안전사고 문제가 자주 등장하고 있다. 보잉737기종은 문이 떨어져 나가는 사고가 얼마전에도 있었다. 우리가 흔하게 자주

news.memebro.kr

 

지드래곤이 직접 입을 열었다

“마약 투약 안 했다. 여실장 아무 관계 아냐” 마약 혐의로 입건된 가수 권지용(35·활동명 지드래곤)씨가 “마약을 투약한 적도 누군가로부터 (마약을) 주고받은 적 또한 없다”며 자신의 결백

news.memebro.kr

 

16기 영숙 전 남편 악플에 몸서리

"너네 다 인간 아냐, 내가 사라져야지" '나는 솔로' 16기 영숙이 전 남편과의 갈등과 악플러와의 전쟁으로 힘든 심경을 표했다. 늘 보면 즐기는 것 같은데 ㅋㅋ 이전 에피소드 전남편과 아이의 생

news.memebro.kr

 

'성인방송 BJ' 중앙부처 7급 공무원

“돈 들어오자 갑자기 벗었다” 성인방송에 나온 여성의 충격적 실체 수사권까지 가진 특별사법 경찰관이다. 너무 야해서 플랫폼에서 짤림 "뭐야 옵빠 몇 개를 준거야? 잠깐만, 잠깐만 500개?" 라

news.memebro.kr